동남아 여행지 순위 BEST 17 휴양과 감성 가득한 인기 여행지 총정리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비행시간도 짧고 물가도 저렴한 동남아 여행지가 단연 인기입니다. 휴양, 쇼핑, 문화, 자연… 뭐 하나 빠지지 않는 동남아는 누구와 떠나든 만족도가 높아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동남아 여행지 순위 BEST 17을 소개할게요. 감성도, 여행 만족도도 모두 챙길 수 있는 곳들이니, 다음 여행지 고민 중이라면 꼭 참고해보세요!
1. 발리 (인도네시아)
‘신들의 섬’이라 불릴 만큼 신비로운 분위기 가득. 우붓의 요가 리트릿에서 내면을 다독이고, 울루와뚜 절벽 위에서 바라보는 선셋은 말문이 막힐 정도. 감각적인 풀빌라에서의 하루는 힐링 그 자체예요. 저렴한 물가에 럭셔리를 누릴 수 있어 혼자 떠나는 여행자와 커플 모두에게 인기 폭발!
2. 푸꾸옥 (베트남)
한적하고 평화로운 푸꾸옥은 바다색이 그냥 CG 수준이에요. 필터 씌운 듯한 청량함에 반하고, 리조트는 가격 대비 훌륭. 밤바다에서 먹는 씨푸드 바비큐는 진짜 인생 맛집 경험! 아직 덜 알려져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숨은 보석 같은 섬이에요.
3. 푸켓 (태국)
말이 필요 없는 올타임 레전드. 빠통 해변의 화려한 야경, 스파, 해산물 먹방, 쇼핑까지 ‘이 맛에 푸켓 간다!’ 싶죠. 접근성도 좋아서 짧은 일정에도 최적. 인생 첫 동남아로도 강추!
4. 세부 (필리핀)
바다에 진심인 사람들의 천국. 스노클링, 호핑투어, 고래상어 체험까지 액티비티로 꽉 찬 일정이 가능해요. 세부 시티의 가성비 리조트도 꽤 만족스럽고, 한국인이 많아 처음 해외 가는 분에게도 부담 없어요.
5. 코사무이 (태국)
조용한 프라이빗 감성? 그럼 코사무이죠. 고급 리조트들이 많고, 푸켓보다 덜 붐벼서 허니문 1순위로 꼽히는 곳. 특히 나톤 타운에서 보는 선셋은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아름다워요.
6. 다낭 (베트남)
비행시간 4시간 이내, 물가도 착하고 바다도 있음! 바나힐에서 판타지 세계를 걷고, 미케비치에서 해변 산책, 한시장 구경까지 2박 3일 일정으로도 완벽하게 여행 가능해요. 현지 카페들도 진짜 예쁘고 커피 가격이 말도 안 돼요.
7. 방콕 (태국)
도시 감성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방콕. 시원한 백화점과 길거리 음식 천국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 카오산로드의 밤거리부터 망고밥, 치킨라이스까지 진짜 미친 먹방 투어가 가능해요.
8. 치앙마이 (태국)
조용하고 감성적인 여행이 필요할 때 치앙마이만 한 곳이 없어요. 도이수텝 사원, 올드타운 카페거리, 주말야시장 등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 혼자만의 여행을 꿈꾼다면 추천!
9. 코란타 (태국)
상업화된 리조트 말고, 진짜 감성을 원한다면 코란타가 딱이에요. 조용한 해변, 자연 그대로의 풍경, 유럽 백패커들이 이미 알아버린 동남아의 힙한 숨은 명소.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은 날에 제격!
10.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도시인데 이국적인 매력이 철철 넘치는 곳. 페트로나스 타워 야경은 진짜 멋지고, 차이나타운의 먹거리 탐방도 신남. 이슬람 문화 체험까지 가능하고, 쇼핑까지 잘 되어 있어 가성비 쇼핑 천국!
11. 루앙프라방 (라오스)
적막 속 힐링을 원한다면 이곳이 정답. 메콩강을 따라 걷는 산책길, 조용한 도시의 고요함, 커피 향 가득한 로컬 카페들. ‘그냥 숨 쉬는 것만으로도 힐링’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여행지예요.
12. 말레 (몰디브)
몰디브는 동남아는 아니지만, 동남아 출발 패키지가 많아 함께 추천! 수상 방갈로에서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 잔... 그냥 인생 리셋 버튼 누른 기분. 신혼여행이나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강추!
13. 랑카위 (말레이시아)
면세 쇼핑 가능한 천국! 스카이 브릿지에서의 경치, 맹그로브 투어, 한적한 리조트 호캉스까지. 관광과 휴식의 밸런스가 너무 좋아요.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 않아서 더 조용한 것도 장점이에요.
14. 시엠립 (캄보디아)
앙코르와트의 장엄함을 직접 보면, 입이 다물어지지 않아요. 사원투어 후엔 올드마켓에서 감성 쇼핑하고, 마사지로 하루 마무리. 역사와 감성이 동시에 충만한 코스로 꽉 찬 여행이 가능해요.
15. 하롱베이 (베트남)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석회암 섬이 빼곡한 바다를 따라 크루즈를 타고 절경을 감상하는 건 평생 기억에 남아요. 동굴 탐험도 색다른 재미고, 무엇보다 실물이 사진보다 훨씬 예쁜 곳!
16. 비간 (필리핀)
스페인풍의 고풍스러운 거리에서 마차를 타고 도시 투어를 해보세요. 벽돌 골목에서 찍는 인생샷은 덤이고, 사람도 많지 않아 조용히 여유 즐기기 딱 좋은 곳. 필리핀의 진짜 보석 같은 곳이에요.
17. 싱가포르
모든 게 한 도시 안에!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센토사, 유니버셜 스튜디오, 마리나베이까지. 가족 여행이나 해외 첫 여행지로 완전 추천. 대중교통도 깔끔하고 안전해서 이동도 편해요.
